이것 저것 리뷰

삼각대 셀카봉 비교 - 벤로(BENRO) BK10, 샤오미(XIAOMI)

불테리어 2017. 8. 9. 10:50



☞ 제품스펙








★ 참고로 가격은 벤로가 샤오미보다 좀더 비싸요.(가격이 계속 바껴서 가격을 올릴수가 없네요^^)




구성품을 비교하면, 벤로는 셀카봉 본체, 블루투스 리모컨, 고프로 마운트, 충전잭 각 1개씩 들어있으며, 그에비해 샤오미는 간소하게 셀카봉 본체, 블루투스 리모컨이 들어있습니다.

무게는 저울이 없어서 정확히 측정을 못하였지만, 벤로가 좀더 묵직한 느낌이 있으나 편안히 휴대하고 다니기에 지장이 없는 무게입니다.



벤로는 삼각대 발 중앙에 있는 스틱이 움직입니다. 그에 비해 샤오미는 삼각대 발 중앙에 있는 스틱이 고정으로 되어있습니다. 샤오미 삼각대 발 3개가 약간 약해보이는데 아마 가운데 스틱이 있어서 하중을 받쳐주어 안정감을 줄듯합니다. 벤로는 샤오미에 비해 삼각대발 3개가 튼튼하게 나왔네요.



벤로와 샤오미 삼각대 발 굵기만 봐도 벤로가 튼튼해 보이죠^^.

샤오미 삼각대 발 끝에는 자석이 있어서 셀카봉으로 쓸때 발을 다 모으면 잘 고정되어 있습니다. 세심하세 신경쓴 부분인듯합니다. 벤로에도 자석이 있엇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벤로와 샤오미 셀카봉을 다 폇을때의 길이 입니다. 

벤로는 7단으로 995mm, 샤오미 3단으로 495mm로 벤로는 약 2배정도 길어요.

가격도 2배 길이도 2배 이네요~~~. 셀카봉 스틱을 확장시킬때 샤오미는 약간 뻑뻑한 느낌입니다. 좀 힘을 줘서 빼야되요. 대신 유격이 거의없습니다. 그리고 검은색이라 고급져 보여요 ㅎㅎ. 그에비해 벤로는 스틱 확장할때 힘들이지 않고 쉽게 확장가능한데요. 약간의 유격이 있으며, 은색이라 좀 저렴해 보이네요.



두 제품다 블루투스 리모컨을 사용하며, 벤로는 손목스트랩이 리모컨에 있어서 좀더 편할듯 합니다. 그리고 전원 온오프 방식이 벤로는 우측면에 온오프 스위치가 있고요, 샤오미는 셔터버튼을 길게 누르는걸로 전원 온오프를 합니다. 깔금하기로는 샤오미가 위고, 편리성으로는 벤로가 위네요.



접었을때 길이 비교 사진인데요. 두 제품이 거의 길이가 비슷합니다. 그립감은 굴곡이 없는 샤오미가 벤로직 보다 좋아요. 삼각대 다리끝에 있는 자석덕에 잘고정되어 있는것도 한몫을 합니다.

디자인에서는 샤오미의 편을 들수밖에 없네요.



샤오미 삼각대 핸드폰 브래킷 작동영상으로, 36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샤오미, 벤로 삼각대 조작 동영상







위 동영상을 보시면 각 삼각대의 장단점을 알수 있으실 겁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는 샤오미가 잘나오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삼각대모드에서 바닦부분을 찍을려면 핸드폰 거치를 거꾸로 해야 바닦 촬영이 가능한게 아쉽네요.

벤로의 볼헤드 제가 카메라 삼각대를 많이 사용해서 인지 어느구도나 다나오고 맘에 듭니다. 그리고 샤오미의 다 폇을때의 길이가 좀 마니 아쉽네요. 좀더 길게 만들수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어느것이 정말 딱 좋다 말하기는 힘들지만 전 벤로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샤오미는 해외 직배송 제품이라 받으시는데 좀 기간이 걸리고요. 제가 뽑기를 잘못했는지 블루투스 리모컨 오자마자 페어링하고 완충한다음에 다시 사용할려고 하니 전원자체가 안들어와서 구매한 업체에 문의한 결과 리모컨만 구매하기도 어렵고 수리할려면 중국 보내야되는데 그 금액이 기계값보다 더 크다네요. 그냥 저렴하게 산거라 그냥 핸드폰 거치 용으로 앞으로 사용할듯 합니다. ㅎㅎ



'이것 저것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모아 록키 텀블러 마운틴 컵 사용기  (0) 2017.08.11